본문 바로가기

게임소개

넷마블 신작 모바일 게임 마구마구 2020 출시 !!

l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북 3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 게임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이 8일 출시했습니다. 15년 동안 서비스한 피스 온라인 야구게임의 마구마구 아이피를 활용하여 마구마구 개발사 넷마블앤파크가 만든 첫 모바일 야구게임입니다.


마구마구 2020은 2020년 한국야구위원회 성적에 따라 2주마다 기록이 변하는 라이브 카드라는 시스템이 존재하며 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면 2주마다 실제 경기 기록이 자동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좋은 성적이 예상되는 선수를 미리 보유해서 육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야구게임을 하는 유저라면 본인만의 드림팀을 만드는 것에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텐데요 넷마블은 손쉽고 빠른 선수카드 획득을 위해 이적센터를 도입했고 이적센터에서 이용자 간 거래가 자유롭다고 합니다. 게임 재화로 운영되며 거래에 별 다른 제약이 없기 때문에 이용자는 빠르게 원하는 팀을 만들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다른 모바일 야구게임들과는 다르게 자동 파밍 플레이 시스템이 들어간다고 하며 이용자가 직접 플레이하지 않아도 경기가 자동으로 진행되는 흔히 다른 게임들에 사용되는 오토 사냥과 비슷한 시스템이네요~ 


넷마블앤파크 개발 피디는 야구게임의 본질은 자신이 원하는 덱을 만들어 가는 즐거움, 성장시키는 재미, 다른 유저와 경쟁하고 기록을 보는 재미라며 이런 본 질에 집중할 수 있게 부가적인 요소는 편리함에 집중했다고 말했습니다.

 

마구마구 2020 에는 다른 플레이 유저들과 맞붙어 실제 경기를 진행하는 모드인 3이닝 실시간 대전이 있으며 야구는 원래 9이닝이지만 모바일에서는 아무래도 그 시간이 길게 느껴질 수 있고 자칫 지루해질 수 있기 때문에 3이닝으로 압축해 짧지만 강력한 승부를 펼칠 수 있는 모드를 만들었습니다.


이 외에 날씨 시스템도 존재하며 눈, 비 등 기상 상황에 따라 특정 선수의 능력치가 변화하기도 하는 전략적인 요소의 시스템도 존재하며 역동적인 수비, 뛰어난 타격감 또한 일품입니다.

 

오픈 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하니 아래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해보세요^^

 

마구마구 2020 공식 커뮤니티

마구마구2020에 대한 최신 뉴스와 소식을 가장 빠르게 만나보세요. 각종 전략과 팁이 가득합니다!

forum.netmarble.com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드리며 날씨도 더운데 더위 먹지 않게 다들 몸조리 잘하세요 ~^^

여기까지 홍날 이었습니다.